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민주지산자연휴양림

Home > 휴양림소개 > 민주지산자연휴양림

민주지산자연휴양림 개요

  • 1. 위치 : 충북 영동군 용화면 휴양림길 60
  • 2. 관리주체 : 영동군청
  • 3. 구역면적 : 180ha
  • 4. 이용문의 : Tel. (043)740-3437~8 / Fax. (043)740-3439

울창한 숲에서 자연과 하나 될 수 있는 민주지산자연휴양림
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민주지산자연휴양림은 충청북도
최남단인 영동군 용화면 조동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개발한 조동 산촌마을과 연계한 자연휴양림으로 충청 ·
전라 · 경상도와 이웃하고 있습니다.

휴양림 특징

민주지산자연휴양림은 소백산맥 줄기에 분포하는 각호산(1,176m), 민주지산(1,241.7m) 등 주변의 명산에 둘러싸여 사계절 숲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자연 그대로의 휴양림입니다.

깨끗하게 정돈된 숙박시설, 철 따라 산행의 즐거움이 달라지는 등산로, 피톤치드 풍부한 산림욕장, 건강지압을 위한 맨발 숲길, 야간조명이 갖춰진 사방댐 분수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맑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휴양림 관리도를 따라 조성된 산열매향수길은 고향의 향수를 느끼게 하고, 울창한 숲속의 다양한 식생은 수목에 대한 해설이 있어 가족 단위나 학생들에게 자연학습의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영동의 맑은 산수로 빚은 곶감, 포도, 사과, 배, 호도, 고로쇠수액, 표고, 산약초 등 전국에서도 유명한 영동의 특산물을 만나보는 행복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첫째

민주지산자연휴양림은 리조트나 호텔 급의 고급시설이 아닙니다.

숙박시설을 자연친화적으로 최대한 산림과 가까이 시설함으로서 난방과 냉방 등에 불편하고 가구, 침구류 등이 고급스럽지 못합니다. 도심의 소음에서 해방된 아늑함과 맑은 공기속에 빠져 보세요.

둘째

민주지산자연휴양림은 비탈이 심하고 흙과 돌길이 많습니다.

현지지형 자체가 비탈경사가 심하고 바위가 산재하여 산림을 최소한 훼손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산책이나 통해시 위험하므로 조심하여야 합니다.

셋째

민주지산자연휴양림의 물품이나 주방용품은 고급제품이 아닙니다.

자연휴양림은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특성상 튼튼함이 우선으로 가정의 물품이나 주방용품처럼 화려하거나 고급제품을 바치하지 못했습니다.

넷째

민주지산자연휴양림은 많은 부분이 불편하지만 조용한 곳입니다.

재밋거리와 놀거리가 없고 모든 것이 느리며 징그러운 벌레가 나오지만 계곡의 시원한 물소리, 숲속의 맑은 공기, 밤하늘의 별을 볼수 있습니다.

다섯째

민주지산자연휴양림은 다양한 산책로와 치유숲길이 있습니다.

자연휴양림 주변으로 13㎞의 임도와 5㎞의 치유숲길이 있어 도심속의 공해, 스트레스, 전자파에서 벗어나 자연속을 걷는 즐거움을 느껴 보세요.

여섯째

민주지산자연휴양림의 숙소내 시설과 이불 등이 낡고 부족합니다.

숙소내 시설과 이불을 비롯한 침구류 등은 깨끗이 청소하고 세탁하였으나 여러사람이 사용하여 낡고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청결하게 관리합니다.


페이지 맨 위로 이동